본문바로가기

 

 

찾아라 맛있는 TV - 휴게소 최고의 맛집

옥산 휴게소

 

찾아라 맛있는 TV 610회 리얼 맛집 검증 프로젝트 'The 맛'에서 찾은 곳은 휴게소 최고 맛집 입니다. 명절을 맞이하여 고속도로 이용 차량이 많은 만큼 휴게소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 한 것 같습니다.  경부고속도의 휴게소 중 맛집을 선정한 것 같습니다. 휴게소에서 가장 맛있는 맛집은 어딘지 확인해보세요.

 

 

맛 검증단으로 참여하신 분은 'The 맛' 이탈리안 셰프 최현석, 요리연구가 김수진, 맛 칼럼리스트 김유진 씨가 함께 하였습니다.  

 

휴게소 최고의 맛집은 모두 네곳의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

 

번째 맛집은 옥산 휴게소내에 있는 순두부 맛집입니다. 

이 식당의 특징은 순두부를 사서 하는 것이 아니라 식당에서 새벽에 순두부를 제조하여 음식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휴게소 음식은 빨리 빨리 음식이라는 편견을 깨고 진심으로 정성을 드렸다는 것이 모든 평가단의 평입니다. 순두부의 경우 직접 만든 매우 고소한 것이 좋다는 평입니다.

 

번째 맛집은 죽암 휴게소 내에 왕갈비, 능이버섯국밥 맛집입니다.

왕갈비의 경우 갈비가 푸짐할 뿐만 아니라 국물의 경우 기름이 많이 없는 것이 고기 손질을 잘 했다는 평입니다. 능이버섯국밥은 능이버섯이 적지만 향이 국밥에 높아 들어 맛있다는 평입니다.

 

번째 맛집은 금강 휴게소내의 도리뱅뱅이와 다슬기 국밥 맛집입니다.

도리뱅뱅이는 금강지역 멸치 크기의 물고기를 뺑 돌아가며 구우며 매운 양념을 두른 것이 특징이며, 다슬기 국밥은 충청도 음식의 그대로 맛이 살아 있다는 평입니다. 다소 단가가 나가지만 향토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는 평입니다.

 

 

번째 맛집은 김천 휴게소 내에 있는 돈까스 맛집입니다.

돈까스의 크기는 엄청 큰것이 특징입니다. 어른 손을 편것 보다도 커서 양은 매우 푸짐하지만, 소스가 거의 물엿에 가까울 정도로 매우 달아 아이들은 좋아 하겠지만 돈까스 맛으로는 아쉽다는 평입니다.

그러나, 밥맛은 찰지고 너무 맛있다는 평입니다.

 

위의 네곳의 맛집 중에서 최고의 휴게소 맛집은 순두부 2표, 도리뱅뱅이 1표로 옥산 휴게소 식당이 선정되었습니다.     

 

휴게소 맛집 옥산 휴게소 순두부에 대한 맛 평가단원의 평을 보시죠.

 

 

옥산 휴게소 햐얀순두부 청국장순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