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제품]스티브 잡스가 생각하는 성공하는 제품
스티브 잡스는 성공하는 제품에는 규칙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5분 법칙 입니다.
"매장에서 사용자의 관심을 5분 이상 끌 수 있다면 그 제품은 성공한다" 라는 법칙 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사용자의 관심을 5분 이상 끌기 위해서는 뛰어난 디자인으로 감성을 먼저 사로 잡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능이 뛰어난 하드웨어, 사용이 편리한 소프트웨어가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결국,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디자인 이 세 가지가 제대로 결합된 제품이 5분 이상 관심을 끌 수 있다고 하였고, 이중 하나라도 부족하다면 소비자는 관심에서 멀어진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지금의 애플 제품을 보면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디자인으로 소비자 마음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감성 침투절약이 스티브 잡스가 소비자에게 처음으로 다가가게 하는 전략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처음 맥킨토시를 만들때 부터 그런 전략을 세운 것은 아니었습니다.
맥킨토시는 단순히 기능 우월주의로 한 좌뇌경영이었습니다.
그러나, 애플에서 쫒겨나 애니메이션 영화관련 사업을 하면서 디자인와 같은 감성의 중요성을 깨달으면서 우뇌경영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애플로 다시 복귀한 이후 기술와 디자인을 하나로 이루고 창조적인 경영을 위한 전뇌적 경영을 하면서 큰 성과를 이루게 됩니다.
여려분도 성공하는 제품을 만들 고 싶으시다면 한번씩 생각해보세요.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드테크]신용카드, 체크카드 어떤걸 사용하는게 유리한가. (0) | 2013.08.17 |
---|---|
[신용등급]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0) | 2013.08.09 |
[연금저축]연금저축 변경사항 및 특징 (0) | 2013.07.31 |
[재테크][지수플러스][정기예금]안전한 투자방법 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0) | 2013.07.25 |
[주택][청약][금리]청약저축 금리 인하 7.22일부터 시행 (0) | 2013.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