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미국 유료도로 톨비 계산하지 않았을 때

 자동차  2014. 8. 7. 11:01  창조컨서턴트


미국 유료도로 톨비 계산하지 않았을 때

( Missed toll charge of  Toll roads )


미국 출장중에 일이었습니다. 차를 렌트하여 네비게이션이 알려주는 데로 목적지로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달리는 도로가 유료도로 (Toll road)인지 알지 못하였습니다. 


한국의 경우 외곽순환도로 같이 요금정산하는 구간이 나오면 도로 전체를 막고 정산하도록 되어 있지만, 미국은 위 사진과 같이 E- ZPass 구간이 뻥 뚫려 있습니다. 요금정산하는 곳이 마치 고속도로를 나가는 것처럼 따로 나오 있습니다. 



처음 유료도로를 달리시는 분이라면 한국과 전혀 달라 뻥 뚫린 E-ZPass 구간으로 그냥 지나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지나칠때 카메라가 뒤에서 차넘버를 찍어 벌금과 함께 청구하게 됩니다. 


E-ZPass는 한국의 Hi-Pass라고 보시면 됩니다. 


1. E-ZPass 단말기 임대

이를 막기 위해서는 렌트차량에 보시면 E-ZPass 단말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렌트시점에는 단말기가 납처럼 생긴 박스에 쉴드 되어 E-ZPass를 지나쳐도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쉴드에 있는 손잡이를 당겨 안쪽에 있는 하얗게 생긴 E-ZPass 단말기가 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를 사용하는 임대 비용이 있습니다. 

Hertz의 경우 하루 당 US$ 2.50, 한달 최대 US$ 10.00 입니다. 

결국, 임대비용과 톨비를 모두 내야 합니다. 

https://www.hertz.com/rentacar/partner/index.jsp?targetPage=platepass.jsp&selectedPartnerCode=PL&partnerType=S&leftNavUserSelection=globNav_8_1


2. 톨비를 추후 계산하는 방법

렌트를 하셨다면 1달~2달 후에 벌금과 함께 렌트회사에 청구하게 됩니다. 

렌트회사에 따라 렌트비를 결제했던 카드로 결제를 하는 경우도 있고, 그냥 청구서를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으로 청구서를 보낼 경우 보내는 비용만 청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한국까지 오는 시간 때문에 벌금이 더욱 많아지기도 합니다. 


직접 벌금과 내지않은 톨비를 계산 하시려면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s://www.platepass.com/


그러나, 렌트를 반납한 후 바로 뜨지 않습니다. 1달이 좀 지나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 Rental Agreement Number : 차량 대여시 Rental Record 넘버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Rental Return Date : 차량 반납 일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Next Invoice Date : 송장이 발부되는 날짜 입니다. 

- pay now : 지금 바로 지불하고 싶으시면 누르시면 됩니다. 

                 * 참고로 : 벌금은 날짜가 길어질수록 많아지게 됩니다. 빨리 납부 하시는게 좋습니다. 

                 pay now를 누른 후 U.S bank에 아이디가 없으시면 아이디를 만드셔야 합니다. 

                 지불 방법에 이체, 카드 결제등이 있습니다. 


카드로 결제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결제후 https://www.platepass.com 에 다시 로그인을 하면 완납처리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Spam 메일 주의 

: 톨비를 내지 않았는데 갑자기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Spam 메일 이었습니다.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