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무좀][치유]무좀 빠르게 치유하는 방법

 건강  2013. 7. 13. 21:55  창조컨서턴트

 

무좀은 곰팡이의 종류중 하나인 균이 피부 바깥층의 각질에 증식하는 피부병입니다. 특히, 손톱 발톱, 머리카락등에 증식하여 가려움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인균에 따라 백선증, 간디다증, 어루러기로 나뉘며 백선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무좀이 생기는 병원균입니다.

 

 

무좀의 증상
1. 지간형
피부에 염증은 없으며 껍질이 벗겨지면서 붉게 증상입니다. 중지와 약지 발가락 사이에 잘 나타나는 증상으로 발냄새가 심하게 나기도 합니다.

 

2. 소수포형
발에 작음 물집이 생기면서 시간이 지난 후 피부가 붉어지고 벗겨지기도 합니다.

 

3. 각화형
발바닥에 고운 가루가 생기면서 떨어지는 증상입니다.

 

 

무좀을 빠르게 치유하는 방법

1. 발을 청결히
무좀을 빠르게 치유하는 방법 중 첫째는 청결입니다.

 

발에 균이 머물지 안도록 발을 자주 닦고 자장 중요한 것은 습기가 남아 있지 않도록 꼼꼼히 닦아 주는 것입니다.

 

2 발가락 양말착용
발가락 양말은 발가락 사이에 생긴 땀을 바로 흡수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습기 차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에 균 번식을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3. 한가지 신만 신지 마라

신발을 한가지만을 신을 경우 발로 인한 습기가 쌓여 균이 번식하기 싶습니다.
신을 번갈아 신어 신에 습기가 생기지 않고 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무좀에 좋은 음식
무좀을 빠르게 치유하는 방법 중 좋은 음식으로 마늘와 식초가 있습니다.

음식을 먹는 다기 보다 마르는 식품입니다.

 

마늘의 경우 마늘을 다져 즙을 살짝 살짝 무좀에 바르게 되면 효과적입니다.
식초의 경우 무좀을 예방하는데 사용해야 합니다.
식초와 물을 충분히 희석 해서 10~20분 정도 발을 담그분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출혈 또는 진피가 노출 된 경우 오히려 피부가 상할 수 있습니다.
간혹, 식초를 무리하게 담거 진피가 번겨져야 무좀을 빠르게 치유할 수 있다고 잘못된 상식 입니다. 이는 피부를 상하게 하여 이후 피부 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5. 무좀약(항진균제)
무좀을 가장 빠르게 치유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좀약(항진균제)를 바른법 입니다.
발을 닫고 꾸준히 바르는 것이 무좀을 가장 빠르게 치유하는 방법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의 해야 할점은 무좀약을 바르고 치유된 것 같다고 무좀약 바르는 것을 멈춰서는 안됩니다.  1달 ~ 2달 가량은 더 발라 주셔야 합니다.

 

무좀약 종료로는
라미실크림, 라미실원스, 무조날크림, 터비뉴겔, 나무졸크림, 테나실크림 등이 있습니다.
라미실크림과 라미실원스을 많이 사용합니다.
라미실크림은 1일1회 정도 바르면 되고, 효과가 좋습니다. 그러나, 피부 부작용은 없는지 바르실때 확인하세요.
라미실원스는 라미실 크림보다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그만큼 효과가 강력합니다.
하지만, 다 낳았다고 하여 약을 바르지 않는 경우가 있어 무좀이 제발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라미실크림 가격은 5000원 ~ 6000원
라미실원스 가격은 15000원

 

 


이지만, 병원에서 처방을 받으면 약국에서 처방약으로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방비와 처방약을 합치면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

 

6. 먹는 무좀약
바르는 연고 이외에 먹는 무좀약도 있습니다.
이트라코나졸, 케토코나졸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먹는 무좀약은 간에 상당한 무리를 주게 됩니다.
이로인해 다른 약을 복용 중이신 분은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고지혈증약을 복용하시는 분은 주의 하셔야 합니다.

먹는 무좀약을 복용할 경우에는 금주를 하셔야 합니다.

 

 

 

무좀으로 고통을 겪고 계신 분들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