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국방부가 연예병사를 필요로 하는 이유

 시사  2013. 7. 2. 23:27  창조컨서턴트

 

 

국방부에서 연예병사가 필요한 이유를 단 한마디로 축약하면 '돈' 때문입니다.

 

국방부를 홍보하기 위한 홍보비용이 열약합니다. 그러나, 사회에서 날고 기는 연예인이 군대에 왔을때 돈 한푼 안들이고 엄청난 홍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국방부 홍보 관련 영상물 촬영을 하게 될 경우 막대한 제작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홍보 영상물은 사병들을 위해서라기 보다 해외 병영관련 홍보 영상에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연예계는 많은 끈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국군 위문 공연에 있어 남자 연예인만 위문 공연하는 사병들은 좋아 하지 않습니다. 요즘 날고 기는 걸그룹들을 초대 해야 하지만, 막대한 행사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연예인의 인맥으로 걸그룹을 초대 하는데 행사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게 됩니다.

 

국방부 입장에서는 이러한 돈을 절약하는 데 있어 막대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연예사병 휴가일수
붐 150일 / 이준기 77일 / 신화 인대 103일 / 다이나믹 듀오 개코 116일 / 다이나믹 듀어 최지 108일 / 비 94일 복무중

 

일반 병사

육군(21개월) 정기휴가 28일
해군(23개월) 정기휴가 31일
공균(24개월) 정기휴가 32일

 

국방부 입장에서 세금을 아끼자고 하는 일이긴 하지만 대한민국 남자라면 평등하게 다녀와야 할 군대에 있어 심한 차별 대우로 인해 사기저하 될 일반사병과 자신을 탓할 부모님을 생각하면 큰 아픔이 아닐 수 없습니다.

 

좋은 해결책이 나오길 바랍니다.